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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2010 지원 종료와 대안은?

오피스 2010 지원 종료와 세부 사항

 

안녕하세요, 딕스코리아입니다.

2019년, 마이크로소프트는 제품의 수명 주기 정책을 설정하여 상당 기간 동안 상용된 제품에 대해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고 있습니다.

제품

지원 종료 날짜

SQL Server 2008 및 2008 R2*

2019년 7월 9일 화요일

Windows Server 2008 및 2008 R2*

2020년 1월 14일 화요일

Exchange Server 2010

Windows 7*

Windows 7 Professional for Embedded Systems*

Office 2010 클라이언트

2020년 10월 13일 화요일

SharePoint Server 2010

Project Server 2010

Windows Embedded Standard 7*

* 확장 보안 업데이트 프로그램 사용 가능

* 제품명을 클릭하면 사이트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이미 저희 블로그에서 윈도우 7 지원 종료에 대해 안내를 드렸는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 버전 지원 종료 서비스를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지원 종료'는 어떤 의미인지, 그리고 지원 종료에 대한 막연한 불안함을 해소해드리겠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지원 종료 콘텐츠 안내

1. 윈도우 7 지원 종료 (클릭 시 콘텐츠로 넘어갑니다)

2. 오피스 2010 지원 종료

 


1.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 지원 종료란?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원 종료' 는 종료 시점 이후에 보고되거나 발견될 보안 문제에 대한 모든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2020년 10월 13일에는 오피스 2010는 보안 취약점에 대한 업데이트부터 고객 지원을 받을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오피스 2010의 세부적인 지원 종료 내역을 살펴보겠습니다.


 

 

오피스 2010의 보안/기술 지원 중단

 

① 향후 오피스 2010에서 보고되거나 발견될 수 있는 보안 문제에 대한 기술 지원, 버그 또는 보안 픽스를 10월 13일 이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기술 지원에서는 바이러스, 스파이웨어를 비롯한 기타 멀웨어로부터 PC를 보호할 수있는 보안 업데이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피스 2010의 정기 업데이트 중단

 

②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에서 오피스 2010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더 이상 받을 수 없습니다.

오피스 2010의 고객 지원 중단

 

③ 10월 13일 이후로 전화와 채팅을 비롯한 고객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오피스 2010 콘텐츠 지원 중단

 

④ 콘텐츠 지원을 위한 추가 업데이트 역시 중단됩니다. 또한, 온라인 도움말 콘텐츠 역시 사용이 중단됩니다.

10월 13일부터 중단되는 오피스 2010 다운로드 사이트

 

⑤ 마이크로소프트 웹사이트에서 오피스 2010을 다운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오피스 2010 지원 중단 = 사용 불가 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업데이트, 보안 및 고객 서비스 지원이 중단되는 것 이외에는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기술 지원을 비롯한 최신 버전 유지를 위한 업데이트 지원, 고객 서비스 지원을 더 이상 받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오피스 2010 지원 종료에 대한 궁금사항이 많으실텐데요.

딕스코리아가 자주 받는 질문을 정리하였습니다.

Q: 오피스 2010으로 제작된 문서는 관리할 수 있나요?

A: 예. 사용자가 만든 문서는 사용자의 소유입니다. 문서를 OneDrive에 온라인으로 저장하거나 PC 또는 Mac에 로컬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Q: 오피스 365를 사용하는 사용자 사이에서만 문서를 공유할 수 있나요?

A: 아닙니다. 다른 사용자들도 웹용 Office를 사용하여 무료로 파일을 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Q: 윈도우 7 중단에서 제공되는 확장 보안 업데이트 지원 프로그램 (ESU)를 오피스 2010에도 적용되나요?

A: 아닙니다. 확장 보안 업데이트 프로그램은 오피스 2010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Q: 오피스 365와 오피스 2010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오피스 365는 오피스 2010의 Word, Excel, PowerPoint, Outlook의 프리미엄 버전에 더해 OneDrive 온라인 저장소, 강화된 보안, 공동 작성 기능 등 인터넷을 통해 지원되는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또한, 오피스 365를 사용하면 PC, Mac, 태블릿,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정식 버전의 Office 환경을 사용할 수 있으며 구독 방식으로 변경되어 지불 방식과 서비스 이용 중단까지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Q: 오피스 365로 변경할 경우, PC에 요구되는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A: 오피스 365 사용을 위해 플랜별 최소 요구 사양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클릭시 창 전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피스 2010 기술 지원 종료와 기술 지원 종료의 의미를 전해 드렸습니다.

보안 취약점이 노출되고 해킹 가능성이 높은 오피스 2010을 대체하여 기업용 오피스 365 도입을 딕스코리아에 상의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공인 파트너 딕스코리아가 기업의 문서 보안을 책임질 최신 버전의 오피스 365 도입을 지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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