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NT/외부행사후기

DirectionsAsia 2019 참가 스케치 - (1) Overview

 

 

 


 

 

마이크로소프트 / 마이크로소프트파트너사 / MicrosoftPartners / CSP / MicrosoftCSP /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자 / Microsoft Dynamics 365 /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 다이내믹스 365 /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센트럴 / Microsoft Business Central / 합리적인 ERP / CSR 되는 ERP / 해외 ERP 추천 / 중소기업 ERP / 중견기업 ERP / 구매관리 되는 ERP / 물류 ERP 추천 / 기업솔루션 추천 /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 Microsoft Azure / Microsoft PowerBI / 마이크로소프트 파워비아이 / 파워 BI / Microsoft PowerApps / 마이크로소프트 파워앱스 / 파워앱스 / ERP와 연동되는 프로그램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파트너

 

 


 

 

 

안녕하세요.

기업을 웃게 만드는 기업, 딕스코리아입니다.

 

매년 딕스코리아처럼 Microsoft Business Central, Dynamics365를 취급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Cloud Solution Provider가 한 자리에 모이는 DIRECTION ASIA가 열립니다.

 

 

올해는 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푸르에서 진행했는데요,

 

그 현장을 딕스코리아가 다녀왔습니다. :)

 

 

 

● DIRECTIONS ASIA란? ●

 

DIRECTIONS ASIA는 아시아, 호주 및 뉴질랜드의 Microsoft Dynamics SMB 파트너 및 아 - 태 SMB 시장에서 활동하는 파트너를 위한 컨퍼런스로 글로벌 Directions 365 집중 파트너 커뮤니티입니다.

DIRECTIONS ASIA는 파트너가 최신 Dynamics 365 Business Central 및 Dynamics 365 Sales & Marketing 제품 개발에 대해 심도 있게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참가하는 파트너는 다른 지역의 파트너부터 ISV 및 Microsoft 팀과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일정 첫날과 둘째 날,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 매니저의 기조 연설로 세미나 시작을 끊었습니다.

 

특히, 이번 DIRECTIONS ASIA 2019에서는 Business Central 4월 봄 개편 적용을 목전에 두고 있었기에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파트너부터 CSP, ISV까지 모든 참가자의 촉각을 곤두세웠습니다.

 

 

 

 

 

 

 

 

또한, 이 자리에서 10월에 단행될 가을 개편(Fall Release)에 대해 언급하면서 모든 참가자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4월에 실시한 봄 개편(Spring Release) 시현 영상을 보면서 느낀 점은

'마이크로소프트가 Business Central 사용자의 편의성/안정성/보안에 대해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특히, 이번 개편 이전부터 마이크로소프트가 고객 혹은 파트너사로부터 들은 목소리를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두 시간의 기조 연설이 끝난 뒤, 시간대 다양한 세션이 준비되었습니다.

세일즈&마케팅 / 기술 / 워크숍 / 파트너 판매 전략 / DIRECTIONS ASIA 스폰서 강연까지

참가자 개인의 포지션에 맞는 세션을 골라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DIRECTIONS ASIA 2019 1Day 시간별 세미나 세션
DIRECTIONS ASIA 2019 2Day 시간별 세미나 세션

 

 

DIRECTIONS ASIA 2019에 처음 참가한 블로그지기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느낀 점은

 

① 마이크로소프트가 Dynamics 365 SMB 시장, 그것도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을 치밀하게 세우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Dynamics 365 Business Central이 아시아 시장에 진출한 기간은 여타 경쟁업체와 비교했을 때 그 기간은 짧지만

아시아 시장 규모와 그 가능성에 대해 굉장히 낙관적으로 지켜보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가 전 세계적으로 컨슈머 시장에서 비즈니스 시장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시장에서 다소 약자였던 마이크로소프트가 아시아 시장을 거점으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투자를 감행하고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② 아시아 - 태평양 지역에 예상 이상으로 굉장히 많은 파트너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DIRECTIONS는 미국(USA)/유럽(EMEA) 지역에서만 열리다가 최근 아시아 파트너를 위한 커뮤니티 컨퍼런스인 ASIA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DIRECTIONS ASIA는 올해로 진행된 지 3년이 되어가지만 해를 넘길수록 참가국 및 참가자 수와 파트너, 스폰서의 숫자는 날로 늘어가며

이는 그만큼 아 - 태 지역 파트너 교류를 위한 장이 되어가며 새로운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다음 포스팅에는 구체적으로 딕스코리아가 DIRECTIONS ASIA 2019에서

세션의 주요 내용을 기술/세일즈&마케팅 부문으로 나눠서 설명하는 글을 올리겠습니다.

 

 

 

 


 

 

딕스코리아는

"기업을 웃게 만드는 기업" 이라는 비전으로

여러분의 비즈니스 해결사가 되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산성 향상/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 비즈니스 솔루션 교체 필요성을 느끼신다면

- 회계부터 CRM이 되는 ERP 도입을 원하신다면

- 합리적인 가격의 ERP를 원하신다면

딕스코리아가 답입니다.

부담없이 연락주세요!

딕스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